IT인터넷
온라인마케팅, 웹로그분석은 필수
goodguy
2018. 5. 24. 08:33
온라인마케팅, 웹로그분석은 필수
온라인마케팅을 다양하게 하고 있는데
성과에 대한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무료로 웹로그분석을 할 수 있는 툴들이 여기저기 많기에
조금만 알아보고 홈페이지 등에 설치해서
웹로그분석을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왜 해야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
쇼핑몰을 예를 들어 짧게 나마 설명드리자면...
수많은 사장님들이 쇼핑몰 트래픽량을 늘리기 위해
광고, 홍보 등 비용을 지출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광고, 블로그마케팅, SNS마케팅, SNS광고 등
그리고 소비자는 어디선가 쇼핑몰 광고를 보고 웹사이트에 방문합니다.
하지만 그 어디가 어디인지 알아야 광고비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에 자주 오는 고객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10대인지 30대인지 등등
고객에 대한 정보도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쇼핑몰 방문자들이 어느 페이지를 많이 보는지
어느 페이지에서 쇼핑몰을 떠나는지 등을 알아야만 합니다.
이러한 분석이 바로 웹로그분석입니다.
웹로그분석을 통해 비용은 최소화할 수 있고
방문자들의 구매전환율은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로그분석은
온라인마케팅 성과평가와 개선을 위해선
필수로 해야만 하는 영역입니다.